버전 : 1.5
작성일 : '24-11-01
최신화 일자 : '24-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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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일람 Keywords (pp. 12~13)
양수값 주사위 +DICE
- 생략
음수값 주사위 -DICE
- 생략
행동 ACTION
- 생략
돌격무기 ASSAULT
- 돌격무기는 돌격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나, 이 경우 단 한 발single ranged attack만 공격함
광역무기 BLAST (X)
- 광역무기는 괄호 안 X에 적힌 숫자만큼의 범위를 한 번에 공격할 수 있음
- 대상으로 지정된 적 미니어처 기준 X만큼의 지름 범위로 공격함
- 광역무기는 반드시 적 미니어처를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특정한 지점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공격할 수 있으며, 이 지점 안에 들어가는 모든 미니어처를 대상으로 원거리 공격을 수행함
(※ 주 : 아군 미니어처를 공격대상으로 지정할 수는 없지만, 아군 오사가 금지되지도 않음)
축복 표식 BLESSING MARKER
- 생략
- 축복 표식은 발동 시,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에서는 양수값 주사위 보정치로, 부상판정표 굴림에서는 음수값 주사위 보정치로 사용됨
유혈 표식 BLOOD MARKER
- 생략
- 유혈 표식은 발동 시,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에서는 음수값 주사위 보정치로, 부상판정표 굴림에서는 양수값 주사위 보정치로 사용됨
소모품 CONSUMABLE
- 이 특성을 가진 장비는 게임 중 단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음
치명적인 무기 CIRITICAL
- 이 특성을 지닌 무기들은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에서 대성공Critical success의 결과가 나왔을 때에 부여되는 부상판정표 굴림에서의 양수값 주사위 보정치를 하나 더 추가함
( ※ 주 : 원래 대성공이 떴을 때에 +1 DICE를 받는데, 이 특성이 포함된 무기로 공격했던 것이라면 +2 DICE를 받는다는 것 )
다루기 어려움 CUMBERSOME
- 이 특성을 지닌 무기들은 양손무기Two-handed weapon로 간주됨
- 만약 강력함STRONG 특성이 있는 경우, 이 특성을 무시하고 한손무기One-handed weapon로 간주하며, 다른 한 손에 방패를 장착할 수 있음
정예병 ELITE
- 이 특성을 가진 병종들은 특수한 규칙을 적용받으며, 또한 특별한 장구류를 착용할 수 있음
공포 유발 FEAR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와 단병접전에 돌입한 적 미니어처들은 음수값 주사위 보정치를 적용받음
- 공포를 유발하는 미니어처는 적 미니어처의 공포 유발을 무시하며, 특수한 다른 규칙들에 의하여 무시할 수도 있음
화염 공격 FIRE
- 이 특성을 가진 무기로 공격당한 미니어처는 유혈 표식 하나를 더 축적함
- 만약 공격당한 미니어처가 부상판정표 굴림에서 피해 없음No effect 굴림값을 결과로 도출하더라도, 유혈 표식은 축적됨
- 어떠한 병종이나 장비는 특수한 규칙으로 유혈 표식의 축적을 무시할 수 있음
사격반 FIRETEAM
- 사격반은 두 개의 미니어처로 구성되며, 동시에 한꺼번에 조작Activation하여 행동할 수 있음
- 단 만약 위험한 행동Risky Action 굴림에서 실패하는 등의 사유로 인해 사격반이 강제적으로 해체될 경우, 해당 차례Turn에서는 한 번에 두 개의 미니어처에 대한 조작 기회가 사라짐
- 동맹Allies 미니어처는 사격반으로 구성될 수 없음
가스 GAS
- 이 특성을 가진 무기로 공격한 미니어처는 적 미니어처에 대한 공격 명중 여부 굴림에서 성공할 경우, 유혈 표식 하나를 더 축적함
- 만약 공격당한 미니어처가 부상판정표 굴림에서 피해 없음No effect 굴림값을 결과로 도출하더라도, 유혈 표식은 축적됨
- 만약 공격당한 미니어처가 부상판정표 굴림에서 피해 없음No effect 굴림값을 결과로 도출하더라도, 유혈 표식은 축적됨
- 어떠한 병종이나 장비는 특수한 규칙으로 유혈 표식의 축적을 무시할 수 있음
수류탄 GRENADE
- 이 특성을 가진 무기는 엄폐Cover와 장거리Long range 보정치를 무시함
- 이 특성을 가진 무기는 착용 가능한 원거리 무기 수량 제한에 포함되지 않지만, 장착한 수량만큼만 공격할 수 있음
중장비 HEAVY
- 이 특성을 가진 원거리 무기를 장착한 미니어처는 원거리 공격 행동을 했을 때에 이동Move 행동과 진격Dash 행동을 할 수 없음
- 이 특성을 가진 방어구를 장착한 미니어처는 돌격 이동Charge 행동을 할 때 D6" 만큼의 이동거리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없음
- 이 특성을 가진 장비는 단 하나만 착용할 수 있음 (※ 주 : 중갑을 입든, 중화기를 들든 간에 개중 하나만 선택 가능.)
침투자 INFILTRATOR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적 미니어처의 시야선상에 닿지 않는 곳 어디서든 배치할 수 있음
- 단, 배치되는 위치는 적 미니어처로부터 8" 거리 바깥인 곳이어야만 함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를 우선 배치한 뒤, 나머지 미니어처들을 배치함
- 만약 상기한 침투 배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일반적인 미니어처처럼 배치구역에 배치되며, 만약 시나리오Scenario 등에서 침투자 특성이 금지된 경우라면, 해당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마찬가지로 침투자 특성이 없는 일반적인 미니어처처럼 취급됨
위험한 행동 RISKY ACTION
- 생략
파편 공격 SHRAPNEL
- 유산탄 등의 무기는 이 특성을 가짐
- 이 특성을 가진 무기로 공격당한 미니어처는 유혈 표식 하나를 더 축적함
- 만약 공격당한 미니어처가 부상판정표 굴림에서 피해 없음No effect 굴림값을 결과로 도출하더라도, 유혈 표식은 축적됨
- 어떠한 병종이나 장비는 특수한 규칙으로 유혈 표식의 축적을 무시할 수 있음
척후병 SKIRMISHER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적 미니어처에게 돌격 이동Charge의 대상으로 지정될 경우, 만약 자신이 단병접전 상태에 처한 것이 아니라면, 그 즉시 원하는 방향으로 D3"만큼 이동하여 회피할 수 있음
- 만약 적 미니어처가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를 돌격 이동의 대상으로 선정하지는 않았으나, 해당 돌격 이동을 통해 자신의 1" 이내 거리까지 진입하였다고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D3"만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단병접전 상태에 돌입하지 않을 수 있고, 이렇게 회피할 경우 적 미니어처는 그대로 사전에 지정한 대상을 향해 계속 돌격 이동을 수행함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한 번의 돌격 이동 당 한 번만 회피할 수 있음
강력함 STRONG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중장비HEAVY의 착용 수량 제한을 무시함
- 이 특성을 가진 미니어처는 중장비 특성을 가진 근거리 무기Melee weapon를 각각 한 손씩 착용할 수 있음
(※ 주 : 1.4.3 버전까지는 양손 원거리 무기 또한 한손무기로 바꿔줬기에 양손 원거리 무기를 각각 한손에 드는 것으로 두개를 들거나, 혹은 양손 원거리무기를 들고서 방패를 드는 행동이 가능했지만, 1.5버전에 와서는 원거리 무기에 대한 혜택이 사라짐.)
강인함 TOUGH
-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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