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요일

시나리오 2 : 유물 추적 Scenario 2 : Relic hunt

  버전 : 1.6.3


작성일 : '25-04-06
최신화 일자 : 
─────────────────────

시나리오 2 : 유물 추적
Scenario 2 : Relic hunt

(pp.136-137)



( ※ 주 : 가운데의 길이가 24"로 나와있으나, 36"로 하는 것을 권장함. 룰북의 기입오류로 생각됨. )

참가부대 Forces

각 플레이어는 서로 밑판이 40mm 이상인 것을 제외한 최대 6개의 미니어처를 전투부대Warband 내에서 선택하여 배치함
- 두번째 차례Turn가 돌아왔을 때 부터 각 플레이어는 D3만큼 전투부대의 나머지 미니어처를 증원군으로서 불러들일 수 있음
- 증원군으로 등장하는 미니어처는 자신의 방향에 속하는 전장 가장자리Table edge 어디에서든 등장할 수 있으나, 적 미니어처로부터 8" 밖에 배치되어야만 함
( ※ 주 : 등장하는 영역이 배치구역Deployment zone이 아니라 전장 가장자리Table edge이므로, 등장은 끝단에서 시작해서 거기서부터 이동하여 합류하라는 것 )

전장규격 The Battlefield

- 통상규격 (4' × 4')
- 6개의 유물이 배치되어야만 함

침투자 배치 Infiltrators

- 이 시나리오에서는 침투자INFILTRATOR 특성이 허용됨

전투배치 Deployment

- 플레이어는 주사위 경합Roll-off을 수행하며, 굴림값이 낮은 쪽이 패배함
- 패배한 플레이어는 배치구역Deployment zone을 우선 결정함
- 전투부대를 구성하는 미니어처가 더 많은 쪽이 우선 미니어처를 하나 배치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하나를 이어서 배치함. 서로 번갈아가면서 미니어처를 하나씩 배치하되, 만일 서로 미니어처의 수가 같다면 주사위 경합을 실시함
- 모든 미니어처는 반드시 자신의 배치구역 안에서만 배치하여야 하며, 어느 한 쪽의 배치가 먼저 끝난 경우 배치할 미니어처가 남은 쪽이 일방적으로 자신의 나머지 미니어처들을 배치함
- 모든 플레이어의 미니어처 배치가 끝난 경우 게임을 시작함

게임의 기한 Battle Length

- 이 시나리오는 4 차례Turn로 구성됨

승리 조건 Victory Conditions

- 각 차례Turn가 끝날 때 마다 아래의 조건을 달성한 경우 지정된 승점VPs을 획득함

- 이 시나리오에서는 사기수습Morale test을 진행하지 않음

- 유물에 접근한 뒤 행동판정에 성공한 경우 승점을 얻으며, 승점을 제공한 유물은 해당 차례Turn에서는 표식을 뒤집어둠. 이렇게 뒤집어진 유물 표식은 상대방에게 승점을 제공하지 않음

- 한 차례에서 최대 획득 가능한 승점은 4점임

- 첫번째 차례가 지난 뒤에는 1번과 2번 위치에 있는 유물을 제거하고, 만일 표식이 뒤집어져 있는 유물이 있다면 다시 정상적으로 되돌림

- 두번째 차례가 지난 뒤에는 3번과 4번 위치에 있는 유물을 제거하고, 만일 표식이 뒤집어져 있는 유물이 있다면 다시 정상적으로 되돌림

- 네번째 차례부터는 5번과 6번 위치에 있는 유물이 2점의 승점을 제공함

- 각 차례가 끝날때마다 각자가 획득한 승점을 계속 더하고, 최종적으로 게임이 끝난 뒤에 더 높은 승점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함


영광스러운 성취 Glorius Deeds

- 아래의 조건을 달성한 미니어처마다 영광점수Glory Point 1점을 획득하며, 이것은 해당 게임에서는 단 한 번만 달성할 수 있음 ( ※ 주 : 누구 하나가 달성한다면 해당 조건은 피아를 구분하지 않고, 그 어떠한 누구도 달성할 수 없음 )
⑴ 저격수 Sniper : 엄폐Cover중인 적 정예병ELITE을 대상으로 원거리 공격Shooting attack을 수행하여 전투불가Out of Action 상태로 만들되, 해당 원거리 공격이 장거리Long Range에서 실시된 경우

 ⑵ 전쟁의 지배자 Lord of War : 한 차례Turn 내에서, 둘 이상의 적 미니어처를 근거리 공격Melee attack을 수행하여 전투불가Out of Action 상태로 만들 경우

 ⑶ 밀쳐내기 Cast them Down : 어떠한 수단으로든 적 미니어처를 3" 이상 높이에서 추락Fall시킨 경우

 ⑷ 피의 희생제 Blood Sacrifice : 한 미니어처로 최소 셋 이상의 적 미니어처를 전투불가Out of Action 상태로 만들 경우

 ⑸ 필사의 저항 Resist and Bite : 중상Down 상태의 미니어처로 적 미니어처를 전투불가Out of Action 상태로 만들 경우

 ⑹ 유물 사냥꾼 Relic Hunter : 한 미니어처로 최소 둘 이상의 유물을 획득한 경우

 ⑺ 유물 파수꾼 Protect the Relic : 유물에 접근한 적 미니어처를 전투불가Out of Action 상태로 만들 경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