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 : 1.6.3
작성일 : '25-04-01
최신화 일자 : '25-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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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Scenarios (p.133)
전장 규격 Table Size
- 기본적으로는 4' × 4' (주: 4피트 = 48인치 = 약 122센티미터)- 만일 다른 규격이 사용될 경우 각 시나리오에서 특정함
지형 배치 Setting up Terrain
- 각 시나리오에서 특정하지 않는 이상 다음과 같은 규칙을 적용함- 전투부대Warband를 구성하고 있는 미니어처의 수가 적은 플레이어부터 아래의 지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장에 배치하며, 각 플레이어당 최소 3개씩 배치함
⑴ 건물 1채 (탑, 가옥 등)
* 건물은 전장 가장자리로부터 8" 이상 이격되어야 함
* 각 건물끼리는 6" 이상 이격되어야만 함
⑵ 험지Dangerous Terrain 1개 (늪, 철조망지대 등)
⑶ 난지Difficult Terrain 1개 (숲, 자갈밭 등)
⑷ 불통지Impassable Terrain 1개 (다리가 놓인 12" 너비 이상의 강, 절벽 등)
* 불통지는 최대 두개까지만 전장에 배치할 수 있음
⑸ 언덕 1개
⑹ 울타리나 벽 또는 유사한 형태의 방어적 엄폐물 1개
* 플레이어 당 한 개 까지만 배치할 수 있음
⑺ 6" 이상 길이의 참호
- 이어서, 각 플레이어당 최소 6개의 작은 지형을 배치하여야만 함
작은 지형의 예) 상자, 사낭, 폭탄 구덩이, 우물, 분수 등
거점 표지 Objective Markers
- 일부 시나리오는 거점 표지Objective Markers을 사용하며, 이 표지물은 깃발, 동전, 구슬 등으로 표현됨게임 시작 직전에 사용되는 능력의 사용 Before the Battle and Pre-Battle Abilities
- 사전적 능력Pre-Battle Abilities들의 경우, '지형 배치가 끝난 직후 - 미니어처를 배치하기 직전' 시점에 사용할 수 있음- 복수의 플레이어가 사전적 능력을 가진 경우, 차례Turn를 먼저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우선권을 갖고서 해당 능력을 사용하고, 서로 번갈아가면서 능력을 사용함. 만일 한 플레이어가 여러개의 능력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능력 사용에 특별한 제한이 없는 한, 우선권을 가진 플레이어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정함. ( ※ 주 : 한 번에 전부 사용하고 순서를 넘길지, 아니면 번갈아가면서 할 지를 우선권 가진 플레이어가 결정한다는 의미 )
- 어느 한 쪽의 플레이어가 사전적 능력을 전부 사용한 상태에서, 다른 쪽 플레이어가 사용할 사전적 능력이 남은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남은 사전적 능력을 모두 사용함
승점 Victory Points
- 승점은 특정된 사항이 없는 한, 시나리오의 승패를 가르는 요소이며 VPs로 축약되기도 함- 승점은 주로 거점Objectives을 점령함으로써 획득되나, 특정한 시나리오들에서는 특별한 방법으로 획득되기도 하며 이는 시나리오에서 특정됨
- 캠페인Campaign을 진행중일 경우, 시나리오의 승자는 게임의 결과로 5점 미만의 승점VP을 획득했다고 하더라도, 5점의 승점을 획득함 ( ※ 주 : 게임 중 1점의 승점으로 승리하더라도, 게임 종료 후 캠페인 결과 반영 상에서는 5점의 승점으로 기록하여 점수의 하한을 보장된다는 것 )
게임의 진행 한도 Duration of the Game
- 일반적으로 모든 게임은 6개의 차례Turn로 구성되며, 이를 초과하여 진행할 수 없음- 몇몇 시나리오는 이를 초과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시나리오에서 특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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