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trenchcrusade.com/playtest-rules
번역지침 :
1. 게임 내에서 직접적으로 작용하거나 그와 연관되는 경우 영어 병기
2. 검색편의성을 위하여 제목은 소제목을 포함 모든 경우를 영어 병기
3. 최대한 국문으로 번역
4. 최대한 간결하게 번역 (게임의 실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함)
작성일 : '24-11-01
최신화 일자 : '2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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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 What You Need to Play (p.4)
미니어처 Miniature
전장규격 Tabletop
지형지물 Scenery
측정도구 Measuring tool
주사위 Dice
유혈 표식용 주사위 Blood Marker Dice
특성 Keywords
게임의 차례 진행과 미니어처의 조작 Game Turn & Activations
(pp. 4~5)
행동 Actions
행동의 유형
1. 이동 Move- 이동은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을 요구하지 않음- 아래의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함1-1. 일반 이동 Standard Move- 미니어처의 능력치상 표기된 이동거리Movement characteristic 수치만큼 이동함1-2. 돌격 이동 Charge- 미니어처의 시야 선상 12" 이내에 있는 적 미니어처를 대상으로 선정함 (※ 주 : 미니어처의 실제 눈 위치 기준. 시야각은 360도. 원거리 공격 부분 참조.)- 돌격하는 미니어처는 지정된 적에게 최대한 짧고 최대한 효율적인 기동로로 이동해야만 하며, 능력치상 표기된 이동거리Movement characteristic에 D6"만큼 추가 혜택을 받음 (※ 주 : '효율적인'이 붙은 이유는, 지형의 상태에 따라서 최단거리 기동로가 만약 험지나 난지일 경우, 불가피하지 않다면 그것을 우회하여야만 하기 때문. 지형 부분 참조.)- 적 미니어처로부터 1" 이내에 위치하게 될 경우, 두 모델은 단병접전Melee combat 상태에 돌입하게 됨- 미니어처가 이미 원거리 공격Ranged Attack 행동을 했다면, 돌격 이동을 수행할 수 없으나, 만약 장착하고 있는 무기가 돌격화기ASSAULT 특성Keyword을 갖고있다면 이를 무시함1-3. 퇴각 이동 Retreat- 미니어처는 능력치상 표기된 이동거리 수치만큼 이동하여 단병접전 상태로부터 벗어날 수 있음- 퇴각 이동을 수행하는 미니어처와 단병접전 상태였던 적 미니어처는 그 즉시 소지한 근거리 무기Melee Weapon 중 하나를 골라 근거리 공격Melee Attack 행동을 수행할 수 있음2. 진격 Dash- 위험한 행동Risky Action으로 취급되며,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을 요구함- 만약 이 성공했다면, 일반이동Standard Move 행동을 수행함- 진격은 다른 행동을 한 후에도 추가적으로 수행할 수 있음3. 등반 Climb- 미니어처는 가파른 능선이나 벽을 기어오를 수 있으며, 이것은 일반적인 이동Move처럼 취급함- 위험한 행동Risky Action으로 취급되며,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을 요구함- 등반을 하는 경우, 반드시 이동거리 수치 내에서 등반을 끝내야만 함 (※ 주 : 능선이나 벽을 전부 기어오르지 않고, 도중에 이동을 멈추는 것은 불가능함. 현실적으로 미니어처 배치도 불가능하기 때문에...)4. 원거리 공격 실시 Make a Ranged Attack- 미니어처는 장착한 원거리 무기의 사거리 내에 있는 적을 대상으로 삼아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음- 단병접전 상태인 미니어처는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없음- 조작중인 미니어처가 이미 돌격 이동Charge 행동을 수행했다면, 원거리 공격을 수행할 수 없으나, 만약 장착하고 있는 무기가 돌격화기ASSAULT 특성Keyword를 갖고있다면 이를 무시함
-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에서 대성공Ciritical Success의 결과가 발생한 경우, 부상판정표Injury Chart 굴림에서 양수값 주사위 보정치를 받음
5. 근거리 공격 실시 Make a Melee Attack- 단병접전 상태인 미니어처는 장착한 근거리 무기로 근거리 공격을 할 수 있음- 근거리 공격은 벽을 관통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적 미니어처가 공격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야만 함
- 행동성공판정표 굴림에서 대성공Ciritical Success의 결과가 발생한 경우, 부상판정표Injury Chart 굴림에서 양수값 주사위 보정치를 받음
6. 기타 행동들 Any other ACTIONS- 각 미니어처들은 소속된 세력에서 제공하는 특수규칙에 따라 상기한 것 외의 행동들을 할 수 있음
사전측정 가능여부 Pre-measuring
행동성공판정표 Action Success Chart
굴림값 2~6 : 실패 Failure
굴림값 7~11 : 성공 Success
굴림값 12 이상 : 대성공 Critical success
위험한 행동의 결과 Risky Actions
음수값 주사위와 양수값 주사위 +Dice and -Dice (pp.5~6)
양수값 주사위 +n Dice의 경우 : 굴림값에서 높은 수를 고름
예1-1) 2D6 굴림에서 +1 Dice 보정치를 받은 경우 : 3D6 굴림 후 높은 숫자가 나온 주사위 둘을 결과에 반영함예1-2) 만약 3, 4, 5이 나왔다면 4와 5을 더한 9를 결과로 반영함
음수값 주사위 -n Dice의 경우 : 굴림값에서 낮은 수를 고름
예2-1) 2D6 굴림에서 -1 Dice 보정치를 받은 경우 : 3D6 굴림 후 낮은 숫자가 나온 주사위 둘을 결과에 반영함예2-2) 만약 3, 4, 5이 나왔다면 3과 4를 더한 7을 결과로 반영함
- 음수값 주사위와 양수값 주사위가 만약 동시에 보정치로 존재한다면, 각각은 경합하여 감산되거나 제거됨
예1) +1 Dice와 -1 Dice가 동시에 존재할 경우 : 보정치 제거 / (+1)-(-1)=0예2) +2 Dice와 -1 Dice가 동시에 존재할 경우 : +1 Dice로 보정치 적용 / (+2)-(-1)= 1예3) +1 Dice와 -2 Dice가 동시에 존재할 경우 : -1 Dice로 보정치 적용/ (+1)-(-2)= -1
유혈 표식 Blood Markers (p.6)
유혈낭자 Bloodb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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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들이 서로 경합하는 경우의 판정 Denied Rule
분수의 취급법 Fractions
참호의 특수규칙 Going Over the 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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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의 전반에 대하여 Movements (pp.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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